home 탐색 건너뛰기 링크

선교갤러리
각 팀별 갤러리입니다

2018 선교훈련학교 태국-라오스팀 비전트립 |  3
작성자 : 두미영 조회 : 194 작성일 : 2018-08-23 오후 12:44:09




1. 3 제일앞.JPG


20기 선교훈련학교에서 총 14명이 2018730일부터 87일까기 일정중,7/30- 8/2일까지 라오스를 방문하여 라오스에 대하여 알아가며 라오스를 사랑하시고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뜻과 계획들을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몸으로 경험하고, 라오스에서 주님 뜻을 이루기 위해 이름도 빛도 없이 수고하고 헌신하시는 선생님들을 위로와 격려를 하기위해 4조로 나누어 라오스를 향해 출발하였습니다.

 



1-2.jpg

도착을 하였을 때는 310시가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선생님과 백선생님께서 왇따이공항으로 마중을 나와주셨서 넘 기쁘고 반갑고 고마운 첫 상봉의 시간이였습니다. 숙소에 도착하여서는 이선생님과 감사기도를 드리며 기도 제목으로는 라오스의 모든 선생님들이 연합하고 화합하여 아름다운 ㅅㄱ되기를 늘 항상 기도드리며, 선생님의 소개와 일정에 대한 전달사항을 받고 숙소로 이동하여 깔끔하고 정돈된 최고급 호텔에서 숙면을 취하는 큰 기쁨을 맛보았습니다.


1. 2 제일앞.JPG

오전 6시 조 장방에 조원들이 모여 처음 시작되는 호세아서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심장과 시선으로 나아가기를 결단하며 첫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스위트룸에서 모여 이선생님과 라오스에 대하여 알아가는 시간으로 말씀을 들었습니다. 공산화 된지 43. 197512월 인민 공화국으로 변화되면서 국가 비난이나 비방은 바로 추방을 당하며, 인터뷰로 인해 일들이 나타나 가장 민감한 시기로 5-10명이상 모이는 모든 곳은 감시대상으로 비즈니스, 교육적 학원으로 가르치는 사역이 80%, 비공식 비밀리 모여 교육. 5명이상 모이는 모든 집회는 신고를 해야 하는 실정입니다. 지역 경찰들이 ㅅㄱㅅ인지 알면서도 모르는 척 해 주는 경우는 부정부패가 심한 곳으로 아주 겸손히 돈을 슬쩍 요구하여 돈으로 유익을 준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이곳은 소수 민족에게, 특히 몽족에게만 복음이 들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라오스는 46종족이 있으며 크게는 높은 산에 기거하는 종족과 중간, 아래 종족으로 나뉘며, 복음을 전하다 걸리면 24시간내 추방을 당하는 곳으로 복음을 맘껏 전하지 못하는 나라입니다. 이선생님께서는 관광 통역관으로 전국 어디를 다닐 수 있으며 이곳에서는 최고의 비자를 갖고 계셨습니다. 어려운 상황과 여건 속에서 교사 훈련으로 1년에 이천 명, 어린이 전도에서 11-12월초까지 예수님 생일 파티에 예수님을 전하며, 모계사회로 함께사는 자녀나 막내에게 유산을 물려주는 가족 중심지이며,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문화로 우리나라 정서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도움을 받아 건축하는 라오스! 하나님 은혜 주신 것을 우리는 흘러 보내기만 하면 됨으로 민족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우리의 입술을 통해 거룩함이 흘러가야하는 일로, 라오스는 남에게 싫은 소리를 하지 않고 속을 보이지 않고 화를 내지 않음으로 전략적 복음을 전하게 됨으로 전혀 화를 내지 않는 면도 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라오스어에 아주 능통하셨고 8성조로 이루어진 언어 문화에 대해, 센타 속의 언어가 있어 알아 듣는 민족들이 있다고 하십니다

. 이곳은 9300마을에서 900개 마을에 복음을 전파하고 계셨고, 8400마을에 3-40년 후 복음의 지도자와 영향력이 흘러 위대해 질 줄 믿으며, 우리의 기도는 최전방의 기도로 위대함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2%의 크리스찬인이 있으며 공식 교회도 있는 라오스 땅에 2020년에는 만 명 교사 훈련으로 교섭하고, 현재 복음 전파로 많은 비용이 들므로 선생님의 생활비를 모두 털어 사용하고 계실 때 선생님의 여섯 자녀들에게 복주고 계심을 간증해 주셨습니다.

1.jpg

첫 방문지는 엘림 센타였습니다. ㅊㅁ선교사님께서는 우리 훈련생이신 김 ㄱ ㅅ권사님의 아드님으로 손주들과의 재회에 감동이였습니다. 201112월 개소하였고, 교육으로는 피아노와 우쿨렐레 오카리나 악기로 CCM음악 교육과 찬송가 번역을 하며 ADHD반응의 아이들까지도 치유의 역사도 보고 계십니다. 일부는 무료로, 일부로 유료로 교육하고 계시며, 제빵으로 취업이 안 되는 청년들에게 직업을 해소 하며 균형 있는 생활과 예배로 가정 교육 사역으로 제자를 양성하고 전수하고 있으며, 한글 교육을 통하여 국립 대학에 7명의 제자를 길러내어 라오스어로 번역하는 ㅅㅇ, 방과 후 영어 교육으로 영어와 성경을 가르치게 되는 교육사역을 하고 계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부르셨고, 하나님 때에 이루심은 최선을 다하면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방법으로 이루신다는 말씀이 우리의 마음에 새겨집니다.

1-6 (2).jpg

 태권도장에서 땜 붕괴로 인한 라오스 남쪽 수해지역을 위해 온 구호 물품을 정리하여 속히 물이 마르고 피해 복구가 속히 이루어져 잃어 버린 가족들과 생활 터전들을 찾게 되길 기도드리며 정리하였습니다

12.jpg

로고스 대학 강ㅂㅅ총장님,ㅁㄹ학장님께서 운영하시는 대학이였습니다.

최초로 영주권을 따신 학장님이셨고, 죽전 수지교회에서 파송 받으신 세 번째 ㅅㄱㅅ님으로 1996년 두 분만 들어오셔서 23년 되셨는데, 2001년 컴퓨터 학원을 시작하여 로고스 아카데미에서 칼리지로 바뀌었으며, 20148월 건물을 짓고 기도를 올려드리고, 두 번째 30의 졸업생이 나왔으며, 하나님께서 대학을 통해 하실 일이 있음을 믿고 열심히 최선을 다해 나아가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ESL반은 8세부터 수업 진행 중으로 김인중 원로목사님과 같이 어려운 아이들의 공부 과정으로, 주님의 특별하심으로 교육 사업으로 인도하고 계심을 증거해 주셨습니다. 젊은 대학생들이 손을 들고 주님께 맘껏 예배드리길 비전으로 꿈으로 이어지길 간절히 원하며 라오어를 먼저 배우도록 교수님들께 권면하고 계신다고 하셨습니다.

20180801_123859.jpg


카페를 통한 공동체에서는 제ㅎㅈ ㅅㄱㅅ님께서 돈까스 김치볶음밥, 닭강정, 김밥. .등 음식으로 사역하시며 현지인 3명을 기숙사 사역으로 인재를 키우는 청소년 대상의 사역을 하고 계셨습니다. 1%의 부유층들이 사는 비엔티안에서 ㅅㅇ하시나, 조금만 떨어진 지방의빈약한 빈민촌과 캄보디아 복음 전파와 함께 아이들이 주께로 돌아와 맘껏 기도하고 예배하는 곳이 되길 바라며, 커피의 본산지로 카페가 많은 라오스에 간판 없이 입소문으로 손님들이 오신다고 하십니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저희 팀이 세번째로 잘 먹는다고 하시더군요....ㅋㅋㅋ


11.jpg

스포츠를 통한 복음 ㅅㅇ으로, 태권도를 통한 제자 양육으로 강ㅅㅇ,ㅁㅅ ㅅㄱㅅ님께서는 세계 스포츠 ㅅㄱㅎ에서 파송.

199912월 파송. 라오스 태권도 붐으로 교육부 전임하고 계시며, 백화점내 도장이 있어 상위 1% 상류층 어른과 자녀들과의 자연스런 만남과 교육을 통한 복음 전파를 하고 계시며, 이곳은 강남 신도시와 같은 곳으로 국제 시합에 참가하여 안전하게 잘 치르기를 함께 응원하였습니다.


20180801_170024.jpg

20180801_161026.jpg

 

축구를 통한 나ㅂㅅ ㅅㄱㅅ님의 제자 양육

할렐루야 축구팀 감독으로, 그 외 국내에서 많은 활동을 하시다 첫 축구 ㅅㅇ으로 ㅅㄱㅅ활동하고 계시며,거쳐간 선수들이 많음으로 엄청난 열매가 있기를 소망하며,남쪽에는 침수 수해와 북쪽에는 산사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돌아오기 원하며, 핍박과 환란중에도 교회가 부흥되는 시기가 되길 간절히 원하시며, 많은 스포츠 ㅅㄱㅅ님들과 만나 이곳에서 예배드리며 대표단을 길러내며  제자 양육을 하고 계십니다.


2.jpg

10.jpg

만난 선생님들의 많은 ㅅㄱㅅ ㅅㅇ소식도 서로 들으며 위로의 시간을 갖고자 함께 식사도 하시며, 그동안 외롭고 힘겨움을 털어 놓으시며 넘치는 기쁨의 대화의 장이 되었습니다.

 특별히 이ㅇㅅ ㅅㄱㅅ님부부를 모시고 카드섹션 편지와 위로의 밤 시간에 우리 모두 눈물 바다였습니다. 그 수고와 헌신을 어찌 말로 다 할 수 있을까요~


9.jpg

 

어린이 ㅈㄷ 전략에 힘쓰시는 이ㅇㅅ ㅅㄱㅅ님께서는 어린이ㅈㄷ를 위한 교사 훈련으로 34일 교육과 가정 선교반, 교회가 될 수 있는 비전과 번역을 통한 복음 전파를 영어,한국어를 태국의 어린이 협회와 라오어로 번역 하고 계시며, 성경은 성서 번역에서 번역하여 온다고 하셨습니다. 라오스 ㅅㄱ협회 회장님으로 96명의 ㅅㄱ ㅅ님들께서 주 안에 하나되기를 강조하여 주셨으며 가정을 센타로, 게스트 하우스로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우기에 중국에서 수문을 열어 메콤강이 3m만 넘으면 수해를 입는 아찔한 순간이였기에 더욱 간절한 심정으로 기도를 드리는 순간이였습니다. 사모님께서는 바쁘신 ㅅㅇ을 감당하고 계실텐데 친히 상을 차리시고 고향의 반찬들로 우리를 맞이해 주셨습니다 감동 백배였으나 피부에 물집이 생기신다고 하십니다 속히 치유와 회복되시길 간절히 원합니다. 


8.jpg

 

다음날 라오스에서 국경을 넘어 태국 우돈타니 비전센터에 방문. 두 개의 동으로 남.여 숙소로 나뉘며, 2층은 강사 숙소로 사용될 건물이 완성 되어감을 눈으로 보았고, 안전하게 마무리가 잘 되며, 건축비, 에어컨,침대 설치비와 설치 잘 하는 인재를 보내주시고, 관리할 사람들과 교사 훈련으로 복음 전하는 사람으로 세워지고며, 인재 학생들이 잘 채워지며 보내 주시길 함께 기도드렸습니다. 이 ㅅㄱ ㅅ님께서는 라오스와 태국을 다니시며 ㅅㅇ하고 계셨습니다. 


20180802_161852.jpg 

태국 고아원 ㅅㅇ하고 계신 김ㅇㅈ ㅅㄱㅅ님은 비전 센타와 거의 붙은 곳에 계셨으며 기독교인 0.5%,카톨릭과 합해서 1%되는 왕정 국가로서 민주주의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불교의 삶으로 윤회설을 믿어 강아지가 조상이라고 믿어 강아지의 천국이 되어 있으나, 오히려 어린이 ㅈㄷ를 위해 정치적으로 많은 어려움 겪게 됨을 듣고 마음이 아팠으나 함께 기도드리며 하나님의 일들이 막힘 없이 나아가길 원하며 우리 일행을 태국을 향한 기차역까지 배웅해 주셨습니다


1-10.jpg

20180802_084604.jpg

그 외 매콤 야시장과 역사박물관 개선문을 탐방하여 라오스 문화를 접해보기도 하는 라오스의 일정이였습니다.

우기에 매콤강의 수위가 높아 배로 이동하는 주민들의 모습입니다.

2%의 영향력으로, ㅅㄱㅅ님들께서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따라 이루시는 힘찬 사명과 ㅅㅇ을 바라보며 백성들이 손을 들고 맘껏 찬양과 예배로 경배드리는 날이 속히 오길 바라며  라오스의 희망을 바라봅니다


페이스북
^ 덧글 0개